-
TFZ KING II (TFZ 킹 2) 이어폰 사용기카테고리 없음 2020. 3. 6. 22:32
>
TFZ KING는 2세대 그래핀 드라이버를 개발하고 20하나 8년 후속 모델인 KING II을 발매합니다.TFZ T2, 갤럭시, 킹 프로 LTD, 그 때문에 킹 2는 이 시기에 발매됐으며, 조금씩 다른 구성과 사운드 튜닝을 갖게 됩니다.
>
TFZ의 새 패키지는 직시적으로 유닛을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디자인은 간결해지고 중요한 부분만 명시합니다.
>
패키지 내부 구성품은 이어폰 유닛, 케이블, 이어칩, 케이블 클립, 케이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이어 칩은 나 소리이 부각되는 내측이 좁은 칩(S, M, L), 고 소리가 부각되는 내측이 넓은 칩(S, M 2반 L)총 7조를 제공합니다.실리콘으로 만들어져 보편적으로 볼 수 있는 이어칩이다.
>
순도 0.99999%5N무산소 동손 4개로 복잡하게 된 케이블을 기본으로 제공한다.KING PRO LTD에서는 8개의 동선 은도금 하이브리드 케이블을 제공하지만 KING II에서는 4심 2 핀 3.5단자 케이블을 제공한다. 생산단가의 차이가 발생하여 KING PROLTD가 보다 좋은 케이블을 제공한다.
>
유닛 플레이트는 알루미늄 CNC 정밀 가공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유닛 플레이트의 측면에 작은 에어 덕트 홀이 뚫려 있는 소리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
안쪽에 에어 덕트 홀이 1프지앙, 빈 총 2개의 덕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덕트는 공간상의 개방감을 위해 설계되어 있어 실외 사용시의 차음성에 큰 지장은 없습니다. 안쪽은 ABS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KING II의 하우징 디자인이나 재질은 KING PRO LTD와 동 1 합니다.
>
유닛은 작은 편에 속하며 모서리가 없고 둥글며 부드러운 촉감을 가지고 있어 착용감이 좋습니다.무엇보다 노즐의 길이가 짧은 편이라 착용시 이물감이 적습니다.TFZKING II 제품사양
>
킹 2의 사운드 튜닝 초점은 귀에 브도우이이 가지 않고 무리가 가지 않을 만큼 부밍는 부분입니다.저 소리의 세기는 조금 강하지만 자극적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경계까지 부각하고 있습니다.TFZ가생각하는저소리의정의는혹시이부분이아닌가생각하기도합니다. TFZ익스클루시브 5 같은 나 소리이 강한 자극적인 사운드의 이어폰은 마니아가 많을수록 인기가 있었지만 프지 않고 TFZ는 그런 엑슥루ー시브 5을 단종시킵니다. 그 때문에 2018년도에 발매된 이어폰들은 듣기에 편한 음색 중심의 이어폰을 발매합니다. KING II 역시 그렇습니다. KING PROLTD에 비해 한 단계 높은 저음이 느껴져 즐겁지 않고 즐거움이 느껴질 뿐이며, 과하지 않고 절제의 좋은 저음의 양과 펀치력을 가집니다. 이 울림은 조금의 잔향을 가지고 착색된 재미있는 소리가 됩니다. 볼륨이 부풀어 있지만 깨끗하지 않아 그 볼륨이 전 대역을 흐트러뜨리지 않고, 나머지 향기도 잘 조절되어 깔끔한 저음이 느껴집니다.나카코리는, 저 소리에 의한 약간의 마스킹이 느껴지고 있어서, 그 마스킹을 신경쓰지 않고 감상하면, 그다지 신경 거슬리지 않습니다. 답답할 정도의 살상처리는 없고 보컬의 목소리가 나쁘지 않아 악기 소리가 절제돼 있다. 느껴지지 않습니다 TFZ의 대다수 사운드チュー은 저음질이지만 중소 딥은 깊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TFZ킹II에서도 동일한 설정이 느껴집니다. 대체로 사운드 톤은 따뜻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형성하는 미드레인지입니다.고음에서는 배소리를 강조하여 보컬배킹을 줄입니다. 강력한 해상력의 화려하고 화려한 고음을 표방합니다.이라기보다는 자극의 강도를 줄이는 것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이것은 약간의 착색감과 함께 편안함을 전해줍니다. 또한 치아의 소리 대역을 조금 억제하여 금속성 소리를 정돈해 줍니다. 그로 인해 부드러운 톤이 형성됩니다. 반면 초고음은 다소 감쇄되어 있어 에어리(airty)한 포현력으로는 다소 아쉬운 듯합니다.킹II는 저 소리의 강조에 모든 힘을 주지 않고, 밸런스를 무너뜨리지 않는 선에서 즐거움이 느껴지는 소리를 들려줍니다. "저 소리는, 다른 소리보다 두각을 나쁘지 않고, 치는 편이므로, 즐겁지 않은 댄스의 음악, 펀치력을 요구하는 힙합, 락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EDM에서도 매칭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깔깔 장르가 있는 것도 아니지만 재미없는 소리 편에서 더 재미있게 들리는 부분은 사실입니다.TFZKING II는 같은 시기에 출시된 TFZKING PROLTD와 하드웨어의 성능은 동일합니다.차이는 4심 동선과 8심 동선 은도금 하이브리드 케이블인 것과 사운드의 튜닝에 의한 차이가 존재합니다.따라서 저역의 부밍차이가 존재합니다. 그 밖의 전반적인 사운드 디테 하나는 비슷한 것처럼 느껴지는 부분이 많습니다. 대체로 KING PROLTD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비슷한 음색을 느끼기에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KING PROLTD의 8심 케이블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사운드 튜닝의 차이가 더 잘 느껴진다면, 마소리가 더 후회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
앵키 하우스로부터 제품을 공급받아 작성된 사용기이다.본문은 업체에 대한 관여는 없으며 리뷰어 소신에 따라 작성되었습니다. '